[이슈/화제] 니콘(NIKON), 미러리스 카메라 Z 7II 및 Z 6II 전용 신규 펌웨어 공개

유진천기자 2021-02-22 (월) 13:17 3년전


 


니콘(NIKON), 미러리스 카메라 Z 7II 및 Z 6II 전용 신규 펌웨어 공개


니콘이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 7II, Z6 II 전용 1.10 버전 펌웨어를 오는 25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Z 7II 및 Z 6II 를 위한 1.10 버전 펌웨어는 동영상 촬영 및 눈 인식 AF(자동초점) 기능 강화, RAW 영상 파일의 저장 옵션 확대를 지원하는 내용들이 담겨 있다.


먼저 신규 펌웨어를 Z6 II에 적용하면 4K UHD(3840×2160) 해상도로 초당 최대 60프레임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Z 7II와 Z6 II에서 눈 인식 AF의 검출 성능이 향상돼, 이전보다 더 작은 얼굴의 눈도 포착 가능하다.


이와 함께 두 제품 모두 RAW 동영상 파일의 기록 방식이 추가된다. RAW 영상 파일은 풍부한 정보를 활용해 자유로운 후보정 작업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더욱 전문적인 영상 제작에 유용해진다.


기존에는 ATOMOS의 NINJA V를 사용한 프로레스(ProRes) RAW 동영상 출력만을 지원했다.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 시 추후 블랙매직 디자인(Blackmagic Design)의 외부 레코더를 이용한 RAW 동영상 출력이 가능해진다. 블랙매직 RAW 영상 파일도 저장할 수 있다. 블랙매직 디자인은 향후 비디오 어시스트 12G 모델에서 블랙매직 RAW를 기록할 수 있는 대응 기종으로 Z7 II와 Z6 II를 추가하는 소프트웨어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새로운 펌웨어는 애플의 파이널컷 프로(Final Cut Pro)에서의 영상 편집 기능 활용 폭을 확장해준다. 아토모스(Atomos)의 외장 레코더인 닌자 V(Ninja V)로 기록한 프로레스 RAW 동영상을 편집할 때 파이널컷 프로 10.4.9 이상 버전에 추가된 ISO 설정 및 색온도 조정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Z7 II, Z6 II용 최신 펌웨어는 니콘 온라인 다운로드 센터(http://downloadcenter.nikonimglib.com/ko)를 통해 25일부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 역시 해당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RAW 동영상 출력 기능의 경우 니콘 서비스 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유상 설정 서비스를 받은 후 사용 가능하다. 이미 유상 설정 서비스 과정을 완료한 카메라는 펌웨어 업데이트만 진행하면 블랙매직 디자인 외장 레코더 내 RAW 동영상 출력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유진천 기자 / jins31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