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캐논, 카메라 초보자 위한 영상 콘텐츠 ‘알려줘요, 백과장’ 코너 신설

유진천기자 2021-06-21 (월) 17:19 2년전




디지털 광학 이미징 기술 선도 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요시카이 슌지, www.canon-ci.co.kr)이 공식 유튜브 채널 캐논TV에서 카메라 초보자를 위한 영상 콘텐츠 ‘알려줘요, 백과장’ 코너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알려줘요, 백과장’ 코너는 유저들에게 ‘백통 렌즈’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캐논의 대표적인 망원 줌 렌즈를 의인화한 캐릭터를 활용, 소비자에게 카메라 관련 정보를 보다 쉽게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캐논은 브랜드를 대표하는 귀여운 캐릭터를 통해 친근한 이미지로 유저들과 활발히 소통하면서 고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다.


‘알려줘요, 백과장’ 영상은 캐논TV에 댓글로 유저들이 남긴 질문에 백과장이 답변하는 방식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영상의 주제는 유튜브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를 위한 카메라 선택 가이드이다. 뷰티, 먹방, 키즈, 여행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별로 사용하기 좋은 카메라를 추천해준다. 


예를 들어, 강의나 먹방 영상을 촬영하는 경우에는 카메라의 외부 연결 단자에 손쉽게 외장 마이크를 연결할 수 있는 제품이 유용하다. 여기에 스위블 풀터치 LCD로 편리하게 셀피 촬영을 할 수 있는 EOS M50 Mark II, EOS 850D가 적합하다. 또, 뷰티 촬영은 제품의 발색 및 피부의 색감 표현력이 좋고, 빠르고 정확한 AF가 가능한 EOS M50 Mark II와 EOS M200이 제격이다. 



f999c0ffd3bcf88b6a24e0347923fb16_1624263509_1204.jpg 

두 번째 영상의 주제는 예산에 맞는 카메라 구성 방법으로, 150만원 예산으로 구매할 수 있는 카메라와 렌즈 조합을 알려준다. 가성비 바디에 다양한 렌즈를 조합하는 방법과 고성능 바디에 단일 렌즈를 조합하는 방법으로 나누어 각 제품별 특징과 장점 등을 설명한다. ‘알려줘요, 백과장’ 시리즈는 2주에 1편씩 캐논TV에서 공개된다.


이외에도, 캐논TV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가 캐논 카메라로 영상을 촬영하는 ‘캐리에이터’, 캐논 카메라의 활용법을 소개하는 ‘캐논 How to’, 다양한 종류의 렌즈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렌즈 다 Issue’ 등 다양한 콘텐츠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알려줘요, 백과장’ 영상 콘텐츠는 캐논 공식 유튜브 채널인 ‘캐논TV (https://www.youtube.com/c/캐논TVCanonKorea)’ 및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진천 기자 / jins31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