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프로카메라(ProCamera), 아이폰을 웹캠으로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 제공

유진천기자 2021-07-30 (금) 10:35 2년전




 



ProCamera 는 스마트폰의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주는 iOS 전용 사진/비디오 응용프로그램 입니다. 최신 버전인 ProCamera v14.4 업데이트를 통해 iPhone / iPad를 비즈니스 회의 / 화상통화를 위한 웹캠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캐논 카메라 / 후지필름 X / SONY / 파나소닉 루믹스 카메라를 웹캠으로 바꾸는 솔루션들이 출시됐습니다. 이미 DSLR/미러리스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ProCamera는 업데이트를 통해 보유하고 있는 아이폰 / 아이패드를 AirPlay 나 케이블을 이용해 웹캠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입니다.




최신 ProCamera v14.4 업데이트에서 스트림(stream)이라는 새로운 모드를 지원합니다. 스트림 모드를 통해 아이폰/아이패드는 별도의 설정없이 비디오 입력장치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스트리밍은 완전 자동 작동됩니다. 초점, 화이트밸런스(WB), 줌 및 노출 설정을 제어할 수 있으며 렌즈를 선택할 수 있는 모델의 경우 주 렌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92fec677c7a474b5a9729fea87cf407c_1627608636_8017.jpg 

연결방법에는 에어플레이(AirPlay)를 이용한 방법과 케이블을 통한 직접 연결이 있습니다. 에어플레이의 경우 종종 딜레이가 생기므로 안정적인 연결이 필요한 경우 케이블 연결을 추천합니다.



준비물

iPhone 용 Lightning-HDMI 케이블 / 캡처보드(HDMI 입력 / USB 출력) / 캡쳐보드를 디스플레이와 연결하기 위한 USB to USB 케이블




ProCamera 의 업데이트 버전의 경우, 기존 이용자들은 무료로 업데이트 할 수 있으며 앱이 없는 경우 앱스토어(App Store)에서 $8.99 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 https://www.procamera-app.com/en/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진천 기자 / jins31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