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출시] 소니코리아(SONY), 알파(Alpha) 7 IV 국내 출시

유진천기자 2021-11-26 (금) 09:44 2년전


소니코리아가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lpha 7 IV(이하 A7 IV)’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Alpha 7 IV는 카메라 고유의 기계의 질감과 조작감, 그리고 감성적인 경험을 즐기는 카메라 애호가들을 위한 제품으로, 탁월한 이미지 품질과 한층 더 진화된 영상 기술을 통해 새로운 카메라의 기준을 실현했다.


새롭게 개발된 약 3,300만 화소의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로 뛰어난 해상력을 선사하는 A7 IV는 기존 대비 약 8배 빠른 차세대 비온즈 XR(BIONZ XR™)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해 압도적인 성능을 구현한다. AI 기반 리얼타임 트래킹 AF로 피사체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빠르게 따라가며 약 828장 연속 촬영이 가능한 뛰어난 버퍼 성능을 지니고 있다. 소니의 최신 기술력을 기반으로 갖춰진 뛰어난 조작성 및 안정성으로 카메라를 사용하는 그 순간에 오롯이 몰입해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 IV의 소니스토어 판매가는 바디 단품 기준 3,090,000원, SEL2870 렌즈킷 기준 3,340,000원이다. 정식 판매는 11월 24일(수) 오전 10시부터 소니코리아 온오프라인 공식 판매점을 통해 시작된다. 이 밖에 A7 IV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니코리아 알파 홈페이지(www.sony.co.kr/alpha) 및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https://store.sony.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712d37bde0abba50b2e04ef3bf38f52d_1637887406_3469.jpg
 

소니코리아는 지난 10월 21일(목)부터 총 3차례에 걸쳐 온라인을 통해 국내 유저에게 A7 IV에 대해 소개하는 디지털 언패킹 이벤트를 진행했다. 제품의 상세 스펙 및 전문 작가의 활용 노하우를 공유하는 디지털 언패킹 이벤트는 소니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인 ‘알파 유니버스 코리아(https://www.youtube.com/c/SonyAlphaUniverseKorea)’에서 다시보기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카메라에 진심인 자들을 위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lpha 7 IV’’


A7 IV는 탁월한 이미지 품질과 AF 성능, 향상된 조작성, 전문적인 워크플로우 기능 및 한층 더 진화된 영상 기술을 집약해 전천후로 활용 가능한 카메라다.




약 3,300만 화소의 탁월한 해상력과 압도적인 초점(AF) 성능

A7 IV는 새롭게 개발된 약 3,300만 화소의 풀프레임 이면조사형 엑스모어 R(Exmor R™)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우수한 이미지 품질과 ISO 50-204,800까지 확장 가능한 넓은 ISO 감도 범위를 구현한다. 또한, 뛰어난 이미지 해상력은 물론 부드러운 그라데이션을 지원하며 노이즈를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동시에 피사체의 디테일 및 질감을 섬세하게 묘사한다. 15스탑의 풍성한 다이내믹 레인지와 컬러 표현으로 표현의 범위를 더욱 넓힐 수 있으며, 크리에이티브 룩(Creative Look) 설정을 통해 손쉽게 자신만의 룩을 만들 수 있다.


차세대 비온즈 XR(BIONZ XR™)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한 A7 IV는 기존 BIONZ X 대비 8배 빠른 압도적인 성능을 구현한다. 최대 10fps 의 연속 촬영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초고속 AF 성능, AF/AE 추적 기능을 지원하며, 대용량 버퍼 메모리 기능을 갖춰 더욱 매끄러운 촬영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강력한 리얼타임 트래킹 기능과 이미지 영역의 약 94%를 커버하는 759개의 고밀도 초점면 위상차 검출 AF포인트로 결정적인 순간을 놓치지 않고 포착한다. 특히 인물의 얼굴이나 눈의 검출 정확도 또한 A7 III 대비 약 30% 향상되었으며, 최초로 사진과 영상 모두에서 인물과 동물, 새까지 ‘리얼타임 Eye-AF’ 기능을 지원한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영상 제작 기술

A7 IV는 소니의 시네마 라인 카메라에 적용된 S-Cinetone을 지원해 보다 탁월하고 풍부한 시네마틱 표현을 연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수퍼 35mm 모드 촬영 시 4K 60p 촬영이 가능하며, 풀프레임 모드에서는 7K 오버 샘플링으로 최대 4K 30p 녹화로 고품질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을 위한 10bit 4:2:2 색상 샘플링과 보다 효율적인 편집 워크플로우를 위한 XAVC S-I™ Intra-frame 및 압축 효율을 2배로 높인 XAVC HS™을 지원한다.


AF 사용 시 초점 전환을 지원 하는 ‘AF 어시스트’ 기능 및 심도를 시각적으로 표시해주는 ‘포커스 맵(Focus Map)’ 등의 다양한 기능 지원으로 영상 촬영에서도 정확한 AF 성능을 구현한다. 또한, 알파 시리즈 최초로 포커스 브리딩(Focus Breathing) 현상을 억제하는 브리딩 보정(Breathing Compensation) 기능을 탑재했으며, 초점 변경 시 일정한 화각을 유지할 수 있다.


뛰어난 조작성 및 효율적인 워크플로우 기능



A7 IV는 탁월한 조작성과 신뢰성을 갖춘 하이브리드 카메라로서 사용자가 손쉽게 사진 촬영에서 영상 촬영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롭게 추가된 듀얼 레이어 모드 다이얼을 통해, 하단 다이얼에서는 스틸ᆞ무비ᆞS&Q(Slow & Quick Motion)를, 상단 다이얼에서는 자동/수동(P/A/S/M) 버튼 및 MR(메모리 리콜) 모드를 빠르게 선택하여 전환할 수 있다. 또한 카메라에 내장된 5축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으로 최대 약 5.5 스톱 의 흔들림 보정을 제공하며, 368만 도트의 Quad-VGA OLED 뷰 파인더는 기존 A7 III 뷰 파인더 대비 약 1.6배 높은 해상도로 더욱 선명하고 생생한 라이브 뷰를 지원한다.


장시간 촬영에 더욱 효과적인 열 방출 시스템을 탑재한 A7 IV는 4K 60p 4:2:2 10-bit로 1시간 이상 연속 촬영이 가능하며, 이미지 안정화 시스템의 광학식 손 떨림 보정 기능(Optical Steady Shot™)을 제공해 영상의 흔들림을 최소화한다. 액티브 모드 를 활성화하면 이동 시에도 안정적으로 영상을 담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더욱 견고해진 레이아웃과 3.0형 약 103만 도트의 스위블 LCD 터치스크린, 상단 패널에 위치한 녹화 버튼 및 고용량 Z 시리즈 배터리 탑재 등의 장점을 고루 갖췄다. 마그네슘 합금으로 설계된 바디는 무게를 최소화하면서 견고함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새롭게 설계된 구조와 렌즈 잠금 버튼으로 방진 및 방적 기능 을 강화했다.


다양한 연결 옵션을 제공해 화질 및 음질 손상 없이 고품질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및 공유가 가능한 A7 IV는 블루투스를 통해 카메라와 이미징 엣지 모바일(Imaging Edge Mobile) 앱을 손쉽게 연결할 수 있으며, 5GHz/2.4GHz 의 Wi-Fi 옵션으로 더욱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유진천 기자 / jins3112@naver.com